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일 여수문화홀에서 민원 응대 직원 및 신규 직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했다.
이날 PMA 컨설팅 기미현 대표가 강사로 나서 ‘공생공존, 친절로 여는 소통의 문’을 주제로 민원 응대 시 친절한 자세와 마음가짐 함양, 친절 응대에 필요한 능력 요소, 민원인 유형에 따른 응대 기법 등을 설명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특이·불만 민원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 요령 등 민원 업무 추진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기명 시장은 “행정의 수요가 다양해지는 만큼 민원을 응대하는 공직자의 자세와 소통법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친절 교육으로 민원 처리에 요구되는 직원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제고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친절 행정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원 행정 서비스 질 향상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오는 11월 중 ‘공직자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하여 직원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여수시 전남대학교 어울림 자원봉사단(회장 표충성)은 지난 8월 31일 여수 미평동 주민센터를 통해 주거환경이...
2024-09-03
여수시 여수시 화정면(면장 배도선)은 섬 관광객의 이동 경로에 맞춰 주요 도로변에 메리골드·사루비아 등 가을...
2024-09-03
여수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농민 보호와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영농철 ...
2024-09-03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장애인 가정의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생활 안정을 위해 ‘장...
2024-09-03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올해 7월 1일 기준으로 산정된 개별공시지가의 열람 및 의견접수를 이달...
2024-09-03
여수시-웨어러블(착용형)로봇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성인 재활치료 프로그램에 최첨...
2024-09-03
여수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가지질공원 인증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2024-09-03
여수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유수율 85% 달성과 현대화된 관망관리체계 구축을 목표로 ‘여수시 지방상수도 ...
2024-09-03
여수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시민과 귀성·관광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를 위해 ‘추석명절 민생안정 종...
2024-09-03
여수시-카드형여수사랑상품권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실시한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이하 카...
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