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지난 21일 광양동백로타리클럽(회장 임현옥)과 나능이능이버섯백숙(대표 송설화)에서 설 명절을 맞아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회상, 민간위원장 허형채)에 식료품 꾸러미와 백숙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광양동백로타리클럽은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식료품 꾸러미 20개(130만 원 상당)를 광양읍사무소에 전달했으며, 이들이 전한 식료품꾸러미는 나능이능이버섯백숙에서 후원한 백숙 20인분과 함께 저소득 가정에 전달됐다.
임현옥 광양동백로타리클럽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준비한 설맞이 후원품을 직접 가정에 전달하며 감사함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작지만 소중한 역할을 할 수 있어 긍지를 느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광양동백로타리클럽은 봉사가 필요한 자리라면 어디든 함께하는 모범 단체로, 이번에도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의 행복을 만들어 가는 일에 고마우신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매년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는 광양동백로타리클럽 회원들과 매월 백숙을 후원해 주시는 나능이능이버섯백숙 송설화 대표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동백로타리클럽은 매년 취약계층 아동 장학금 전달, 취약가구 집수리 봉사활동, 장애인복지시설 백미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나능이능이버섯백숙 대표는 매월 10인분의 백숙을 기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