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전라남도 수탁사업으로 일상적 성평등 의식·문화 확산을 위해 마을 곳곳으로 찾아가는 농어촌 양성평등 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도서지역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전남의 지리적 특성과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인구학적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양성평등교육을 지원하여 도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기반의 토대를 마련한다.
❏ 교육대상은 귀농·귀촌인, 마을 이장·부녀회장 등 마을리더, 일반주민으로 양성평등교육 비의무 대상자라면 단체 및 기관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분야 전문강사로 구성된 강사단은 역량강화 워크숍을 총 3회 실시한다. 워크숍 후 전문가와 함께 교안을 보완하며 찾아가는 교육 추진 상황 공유와 중간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하며 도민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 성혜란 원장(전남여성가족재단)은 “농어촌 양성평등교육은 우리 삶의 현장에서 고민되는 양성평등 주제들을 함께 논의하고, 실천 방안을 찾아보며 우리 모두의 일상이 평등해질 수 있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다양한 맞춤형 교육·사업으로 실천하는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고 밝혔다.
❏ 전문강사의 찾아가는 농어촌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 신청을 희망한다면, 전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 다운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 문의)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 061-260-73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