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최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16개 업체의 24개 품목을 새롭게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순천시의 답례품은 56개 업체, 102개 품목으로 재정비됐다.
신규 선정된 답례품은 농․축산물 2개, 가공식품 12개, 생활용품 8개, 관광․서비스 분야 2개 등 총 24개 품목이다.
주요 선정 답례품으로는 순천의 특산물인 매실을 활용한 ‘매실 약과’, 지역 농산물로 만든 ‘고들빼기 미스트’, 로컬브랜드 브루웍스의 ‘대추야자 디저트’와 ‘콜드브루’ 등이 포함돼 순천만의 특색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는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한 업체를 대상으로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품목을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신규 답례품은 기부자들이 순천의 고유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개별 품목의 스토리 홍보를 강화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개인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한편, 순천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을 활용해 ▲장애인 거주시설 기능보강 사업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 운영지원사업 ▲순천만 큰고니 서식지 조성사업 ▲건강한 생활전문 체육진흥사업 등 4개의 기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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