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2동 주민자치회(회장 선학규)는 지난달 29일 순천농협 파머스마켓 대회의실에서 4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왕조2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사업 23건이 원안대로 가결됐으며 내년 주민참여 예산에 반영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파크골프 및 노르딕워킹 ▲응답하라순천 1980 ▲왕조2동 공유부엌 활성화 사업 등이 있다.
앞서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부터 관내 다중이용시설 3개소와 아파트 16개소를 직접 찾아가며 마을계획에 대해 주민들과 공유하고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총회 당일에는 왕조2동 통장단의 오카리나 축하공연과 주민들의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민관이 단합하여 펼친 퍼포먼스가 주민총회의 열기를 더했다.
선학규 왕조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담아 왕조2동의 발전을 이끄는 주민자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미자 왕조2동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마을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열정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행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민들을 위한 맞춤 사업들을 펼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