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는 지난 5일 여수문화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특이민원 대응 교육’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특이·악성 민원 유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원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권익위원회 특이민원 시민상담관 박이슬 강사가 맡아 ▲민원 응대 자세 및 처리 방법 ▲특이민원의 효과적 대응 방안 ▲관련 사례 소개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신규 임용된 직원들의 참여가 예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특이·악성 민원이 증가해 초기 대응 역량 확보가 중요한 상황에서 민원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 지침과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시 관계자는 “특히 신규 직원들이 특이민원 처리 과정에서 겪는 부담을 덜고 대응 절차와 기준을 보다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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