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환, 김칠선)는 지난 6일 만덕동 주민센터에서 제3차 정기회의를 열고 ‘동절기 따끈따끈 온열전기매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한 ‘취약계층 생활 안정 지원사업’, ‘萬福來 행복한 푸드뱅크 배달 서비스’ 등 특화 사업에 대한 추진 실적을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만덕동 십시일반 행복나눔기금’ 연합모금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협의체 위원들은 난방비 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난방 취약계층 14가정을 방문해 온열전기매트를 전달하고, 추가적인 복지 수요를 조사하며 안부를 살폈다.
물품을 받은 대상자들은 “매서운 한파가 느껴지는 날씨에 따뜻한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칠선 민간위원장은 “일교차가 커지고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저소득 가구의 건강과 안전이 우려된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장환 만덕동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적절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만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1일 ‘만덕동 사랑애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해 독거노인 등에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