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천동(동장 정은경)은 21일, 로얄웨딩홀에서 ‘제29회 장천동 노인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5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해 따뜻한 시간을 함께 나눴다.
식전공연으로 김연우 무용단의 버꾸춤과 화선무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으며, 기념식, 오찬, 위안잔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오랜 세월을 함께 해온 부부가 무대에 올라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회혼례가 진행돼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주례를 맡은 채규호 장천동 노인회장은 부부의 삶을 축하하며, 세대 간 존중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이채인 노인의 날 추진위원장은 “평생을 가정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함께 해주신 모든 기관과 단체, 그리고 후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은경 장천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