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공영민)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2024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는 매년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하는 제도다.
고흥군은 평가 군 평균 점수 74.27점보다 높은 82점을 획득해, 가~마 등급 가운데‘나’ 등급(상위 30%)을 받았다. 특히, 민원 만족도 항목에서 지난해 ‘다’ 등급에서 최고 등급인‘가’ 등급으로 상승해, 민원 서비스에 대한 군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는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다.
이번 평가 결과는 고흥군이 역대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달성한 최고 등급으로, 적극적인 민원 행정 개선 노력과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로 해석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민원 서비스 품격 향상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고흥군의 친절·청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2024년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등급 ▲2024 지적재조사사업 우수기관 선정(국토부장관 표창 수상) ▲2024년 주소정책 우수기관 선정(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등 다양한 민원행정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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