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환, 김칠선)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덕충교회(담임목사 이정재)에서 ‘사랑愛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만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 사회단체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530포기를 담가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취약계층 220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이날 여수참조은신협(이사장 홍재호)이 자원봉사자를 위한 수육과 밥을 제공하고, ㈜오토디앤디(대표 배범진)에서는 김치통 220개를 후원해 나눔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장김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물가가 많이 올라 김장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 갖다주시니 너무 감사하고, 맛있게 잘 먹겠다”고 전했다.
김칠선 민간위원장은 “김장 준비가 힘든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정성껏 준비한 김장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올겨울 추위를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장환 만덕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행사에 참여해주신 협의체 위원과 사회단체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따뜻한 만덕동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만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만덕동 십시일반 행복나눔기금’ 정기 기부자를 모집하고 있다.